직장예절 - 명함 교환 편 | 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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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쓴이 | 관리자 | 날짜 | 2016-09-06 22:36:30 | 조회수 | 2756 | 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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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함 교환 및 관리
- 명함을 건넬 때 ▪ 정면에서 건넨다. ▪ 윗사람, 고객, 여성에게 먼저 건넨다. ▪ 상대가 바로 읽을 수 있도록 건넨다. ▪ 허리선과 가슴선 사이로 전한다. ▪ 반드시 일어서서 전한다. ▪ 이름을 말하며 오른손으로 건넨다. - 명함을 받을 때 ▪ 두 손으로 받는다. ▪ 동시에 교환하는 경우, 자신의 명함은 오른손으로 주고 왼손으로 받는다. ▪ 반드시 이름, 직장, 직함을 확인한다. ▪ 상대방의 명함을 허리선 아래로 내리지 않는다. ▪ 회의 동안은 테이블 위에 놓아둔다. - 명함의 관리와 보관 ▪ 명함 지갑을 준비한다. ▪ 자신의 명함은 늘 소지하며 부족하지 않도록 체크한다. ▪ 명함을 받아 바지 주머니에 넣는 것은 큰 실례이다. ▪ 명함을 받아 바로 집어넣는 것도 실례이다. ▪ 명함에 낙서하지 않되 한쪽에 날짜와 해당 사항을 기입해 두면, 차후에 관리가 용이 하다. ▪ 받은 명함을 놓고 가는 것은 실례이다. |